상세내용
피노누아
Sep 29. 2015

라멘을 여행하다.




부드러운 면과 구수한 육수가 입에 촥 감기는 라멘.

라멘하면 일본이죠? 일본은 다양한 라멘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라멘! 이치란을 소개합니다.

 

돼지뼈를 사용한 라멘을 큐슈계 라멘이라고 하는데요. 일본 최남단 섬 큐슈는 부산과도 가까워서 한국 음식과 많이 닮아 있어요. 진한 육수가 한국의 돼지국밥, 설렁탕 육수와 아주 닮아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심지어 하카타에서 유명한 후쿠짱라멘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부추를 올려 먹는답니다.

 

  

                       - 하카타 후쿠짱 라멘 집 -


그 중에서도 돈코츠 라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이치란 라멘을 소개할거에요. 일본을 대표하는 하카타 라멘인 돈코츠 라멘. 돼지뼈를 오랜 시간 고아 만든 육수와 쫄깃한 면이 일품이에요. 하카타 돈코츠 라멘의 깊은 맛을 내기 위해 오직 돈코츠만을 연구한 이치란은 일본 라멘의 대표적인 브랜드죠. 라멘 한그릇을 위해서 약 40명의 연구원들이 라멘을 개발하고 있다고 해요. 이치란 본점은 후쿠오카 하카타에 있지만 프랜차이즈로 도쿄에서 그리고 오사카에서, 일본 어느 곳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라멘을 한 입 후루룩하고 생면을 씹으면 깊고 진한 육수의 구수한 맛이 입안에 가득~ 퍼진답니다. 라멘의 깊은 맛을 내는 비밀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 비밀 소스! 비밀 소스를 섞은 생면과 함께 돼지고기를 한 입 베어물면 면은 사르르 녹아 어느새 입안으로 꿀꺽 넘어가요. 큰 가마에서 오랫동안 삶은 후 살짝 구운 돼지고기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에요.

 

 

 

거기에 시원한 나마비루(생맥주)까지...

캬~~ 좋다.


라멘의 깊고 깔끔한 맛처럼 이치란 실내는 깔끔하고 단아한 분위기에요.


 

 

자판기에서 먹고 싶은 메뉴를 고른 뒤 외국인용 주문지를 받고 자리에 앉아요. 그리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맛을 위해 마늘, 버섯, 계란, 돼지고기 토핑의 종류를 고릅니다. 기본부터 진한 맛까지 단계별로 맛을 고를 수 있어요. 한국인들 입맛에는 단백한 맛과 쫄깃한 면을 추천해요. 육수의 단백함을 위해 마늘 추가를 많이 하셔도 좋아요. 또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을 위해 비밀소스를 원하는 량에 따라 첨가할 수 있어요. 참! 이치란에는 다른 일본 라멘집처럼 교자가 없으니깐 주의하세요. 이치란에서 교자를 찾으면 곤란해요. 대신 부드러운 생면은 추가할 수 있고요. 토핑도 취향에 따라 추가할 수 있어요.


 


배들 두둑히 채운 뒤 돌아나오는 길에서 이치란의 작은 코너를 만날 수 있어요. 이치란 라멘 맛을 오래토록 기억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이치란에서는 인스탄트 라멘과 비밀 소스를 팔고 있거든요.


아참! 이치란에서 나의 펜~ 김윤아씨를 만났어요. 가족과 함께 오붓하게 찾아오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들을 만난 건 나의 행운이겠죠!!


 

 김윤아씨의 작은 얼굴과 우아한 풍채에서 빛이 나지 뭐예요!!  일본에서 만나 더욱 친근한 느낌이었어요. 

 

 

 

라멘을 여행하는 즐거움, 이치란 맛에 흠뻑 빠져보세요.